타이틀

이용약관

컨텐츠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수리고등학교 (이하 "학교"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이용약관의 효력과 변경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학교는 합리적인 사정변경의 경우와 운영상 중요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상관행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등 관계 법령및 서비스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 1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학교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학교에서 요청하는 가입신청양식에
대한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학교가 이를 승낙한 경우, 학교는 회원 ID와 기타 학교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학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학교의 교육, 질서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2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서비스 이용은 학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학교가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의무]

제 1조 학교의 의무
학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 또는 2일 이내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학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학교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전자우편정보나 전자 게시판등 회원에게 제공되는 정보가 학교의 사정에 의해 유실되거나 서비스를
중지해야 하는 경우, 학교에는 별도의 책임이 없습니다.
학교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양질의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데에만 사용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양도하지 않습니다.


제 2조 회원의 의무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학교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4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1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학교사이트 내 "자기정보변경"코너에서 해지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가입해지 여부는 기존의 ID,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이며,
한번 해지된 ID는 기존 사용자라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회원은 계약 해지 순간부터 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중 회원대상의 서비스 일체를 이용할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학교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학교의 신뢰성에 손상을 입히거나,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경우
기타 관련 법령이나 학교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 2조 이용 제한의 해제 절차

학교는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온라인상,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학교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제2조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학교는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3조 회원의 게시물 관리

학교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기타 관계 법령이나 학교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 (부칙) 이 약관은 2010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